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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알면 좋은 것들

사람들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 5가지, 사람들이 명품을 좋아하는 심리 4가지

by 시크릿 레터 2024.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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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 샤넬, 구찌, 프라다, 에르메스, 생 로랑, 버버리, 롤렉스등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 이름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거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도 이 브랜드의 제품들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명품 하나쯤은 가졌으면 하는 소망을 갖고 있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명품 소비를 하는데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리고 극히 일부의 어떤 사람들은 명품을 사기 위해 빚을 지기도 합니다.  왜 사람들은 그렇게 명품에 집착하는 걸까요? 오늘은 사람들이 명품을 좋아하는 심리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 5가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품 브랜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너무 유명하니, 갖고 있지 못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름쯤은 익숙한 듯합니다. 대표적으로 널리 알려진 5개의 브랜드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들 브랜드는 무엇보다도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사람들에게 유명해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이나 품질, 소량 생산으로 그 가치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5개의 브랜드 선택은 특별한 기준이 있는 게 아니고, 여성들에게 친숙하고 잘 알려진 브랜드로 선정해 소개하겠습니다.

출처:픽사베이

  • 루이비통 (Louis Vuitton): 1854년 프랑스의 파리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럭셔리 패션 브랜드입니다. 고급 가죽 제품, 특히 보스턴 백과 핸드백으로 유명합니다. 루이비통의 아이코닉한 LV 모노그램이나 다미에 패턴의 가방은 주로 PVC 재질에 소가죽 트리밍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보스턴백인 키폴 라인은 가로 50cm, 55cm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어 수납량에 따라 원하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삭데폴은 입구를 LV 양각이 새겨져 있는 가죽 밴드로 여미는 형식의 복조리 백으로, 하단이  넓고 평평해서 보기보다 소지품을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원통 모양의 빠삐용 디자인도 있는데 숄더백으로 쓸 수 있는 큰 빠삐용도 있고, 손바닥 사이즈의 미니 삐삐용도 있습니다. 루이 비통은 럭셔리 패션뿐만 아니라 향수, 시계, 주얼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도 선보이며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 샤넬 (Chanel): 샤넬(Chanel)은 1910년 가브리엘 샤넬에 의해 프랑스 파리에서 창립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럭셔리 패션입니다. 이 브랜드는 고급 여성복, 특히 "리틀 블랙 드레스"와 트위드 재킷 같은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샤넬 No.5 향수와 같은 향수 라인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샤넬의 기본 철학은 우아함, 단순함, 고급스러움입니다. 샤넬은 패션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주얼리, 시계 등 다양한 럭셔리 제품을 제공합니다. 
  • 구찌 (Gucci): 구찌(Gucci)는 1921년 구찌오 구찌에 의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럭셔리 패션 브랜드입니다. 처음에는 고급 가죽 제품과 여행 가방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의류, 핸드백, 신발, 액세서리, 향수 등 폭넓은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구찌는 대담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접근으로 유명하며, 그린-레드-그린 스트라이프, GG 로고, 플로라 프린트와 같은 상징적인 모티브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인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된 후, 구찌는 전통적인 럭셔리의 경계를 넘어 현대적이고 포용적인 패션을 추구하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프라다 (Prada):  프라다(Prada)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작은 가죽 상점에서 시작하여,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럭셔리브랜드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1913년 마리오 프라다가 창립한 이래, 프라다는 고급 가죽 제품을 비롯해, 세련되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의류, 핸드백, 신발, 그리고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우치아 프라다의 예술적 감각과 비전은 프라다의 명성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 에르메스 (Hermès): 에르메스(Hermès)는 1837년 티에리 에르메스에 의해 설립된 프랑스의 럭셔리 브랜드로, 초창기에는 고급 말 안장을 제작하는 곳으로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며, 에르메스는 그 범위를 확장하여 가죽 핸드백, 의류, 스카프, 향수, 그리고 홈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고급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특히, 버킨 백과 켈리 백은 유명합니다. 에르메스 제품이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유지하는 이유는 장인정신과 뛰어난 품질, 시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롤렉스 (Rolex), 카르티에 (Cartier), 생 로랑 (Saint Laurent), 버버리 (Burberry), 디올(Dior)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이 브랜드들은 각각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럼 왜 이 브랜드들이 그렇게 사람들에게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켜 명품 소비를 하게 하는 걸까요?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이 명품을 좋아하는 심리 4가지

명품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은 단순한 물질적 욕망을 넘어서는 복잡한 심리적 요소들이 얽혀 있습니다. 이는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와 깊은 관련이 있으며, 사회적 지위, 개인적 취향, 자아실현 등 다양한 면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 : 픽사베이

  • 첫째, 명품을 통한 사회적 지위의 표현은 가장 직관적인 심리적 요인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고가의 럭셔리 아이템을 소유함으로써 사회적 성공과 부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고자 합니다. 이는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 싶은 욕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러한 인정은 개인의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사회적 소속감을 강화시킵니다.
  • 둘째, 명품에 대한 개인적 취향과 감각의 추구 역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뛰어난 디자인과 장인정신으로 제작된 명품은 예술적 가치와 미적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이는 단순한 소비를 넘어서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며, 자기 자신을 돌보고 가치를 부여하는 행위로 여겨집니다.
  • 셋째, 명품 소비는 자아실현의 경로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명품을 구매하고 소유하는 행위는 개인의 성취감과 자부심을 높이며, 자신의 꿈과 목표를 달성했다는 느낌을 줍니다. 이는 개인의 내면적 가치와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 넷째, 명품은 소속감과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합니다. 특정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애정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내며, 이러한 공동체는 개인에게 새로운 사회적 네트워크와 교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명품에 대한 사랑은 단순히 물리적인 소유욕을 넘어서 사회적, 심리적, 그리고 문화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결과입니다. 사람들은 명품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탐색하고, 사회적 관계를 구축하며,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명품은 개인의 삶에 깊은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명품에 대한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와 사회적 지위, 개인적 취향, 자아실현의 수단으로 명품을 소비하려고 한다는 사실이 기존에 제가 가지고 있던 명품 소비에 대한 관점을 다시 생각해 보게 합니다. 명품은 단순히 과도한 낭비를 부르는 소비재라고 생각했던 제 사고방식에 조금은 균열이 생겼다는 걸 느낍니다. 이 글을 읽으신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실지 궁금해집니다.  이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 5가지와 사람들이 명품을 소비하게 되는 4가지 심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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